강의별 문제가 핵심을 이해하기 좋았어요 시험문제는 좀 어려운 편이에요
친절하신 강사님과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평소 서비스를 제공할 때 한번 더 생각하고 고객을 대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무 잘들었어요
고객 접점에서 고객은 직원에게 불만을 표시하기도 하고 무리한 요구를 하기도 한다. 고객의 요구를 거절하거나 승낙하는 것을 넘어 고객이 말하지 않는 속마음을 이해해야 고객의 욕구를 파악할 수 있다. 분노하는 고객은 물리적 이익보다 무시당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더 클 수 있는 것이다. 본 과정은 고객의 감정을 세분화하고, 각각의 감정에 대한 적절한 응대방안을 제시한다.
- CS담당자 및 전 임직원
- 고객접점에서 고객이 표출하는 다양한 감정의 원인을 이해할 수 있다.
- 고객이 서비스 과정에서 말하지 않는 속마음을 이해하고, 욕구를 파악하여 응대할 수 있다.
- 단순한 고객만족을 넘어서 재구매율과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추천지수를 강화할 수 있다.
김 문 정
[경력]
- 현)윌토피아
- 전)(주)케이티스
지 윤 정
[경력]
- 현)(주)윌토피아 대표이사
- 현)(주)파도인 공동대표- 전)(주)STM컨설팅 교육사업부 차장
차시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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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고객감정에 숨겨진 진실 |
2차시 | 고객의 감정 알아차리기 |
3차시 | [화] 다들 가만두지 않겠어! |
4차시 | [분노] 지금 일부러 그러는 거죠? |
5차시 | [불신] 도무지 믿을 수가 없어! |
6차시 | [불안] 불안하니까 다시 확인해주세요! |
7차시 | [실망] 기대했는데 정말 실망이에요! |
8차시 | [수치심] 나를 무시하는 것이 분명해! |
9차시 | [깐깐함] 절대로 손해보지 않을 거야! |
10차시 | [후회] 후회 없는 결정을 하고 싶어! |
11차시 | [우쭐함] 내가 누군지 알아? |
12차시 | [기대] 진정성 있게 대해 줬으면 좋겠어! |
13차시 | [사랑] 나를 소중하게 여겨줄 수는 없을까? |
14차시 | [감사] 배려해줘서 감사해요! |
수료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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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80% 이상 | 평가비율 20% 반영 | 평가비율 80% 반영 | -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