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경험이 무엇인지 CS서비스가 어떻게 변화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전 사원을 위한 CS전문가의 고객경험관리 사례분석 특강입니다. 서비스 담당자만이 아닌 전 직원이 ‘고객경험’을 키워드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감동 서비스를 설계하고 제공하여, 재무적 성과로 연결시킬 수 있는 CS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 고객만족을 통해 고객을 이롭게 하고 재무적 성과를 창출하려는 임직원
- 고객접점에서 불만고객을 대처하는데 어려움을 겪거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담당자
- 조직내에서 서비스 전략을 설계하고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만족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증진시키려는 관리자
- 고객경험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업무에서 실천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
- 고객경험관리를 위한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이해하고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고객 접점에서 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살펴보고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기업의 수익에 크게 기여하는 핵심고객에 대한 서비스 전략을 이해하고 성과를 내는 CS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내부고객와 외부고객의 개념을 이해하고 동료직원에 대한 서비스가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파악할 수 있다.
장 정 빈
[학력]
- 연세대학교 산업교육/석사
[경력]
- 금융연수원 강사/ 한국능률협회컨설턴트
- 서비스품질인증 심사위원 (산업자원부) 등
- 훈련기관 경력 : 신한은행 국민은행 메리츠화재 외 다수
차시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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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감성과 경험에 주목하라 |
2차시 | 고객의 경험을 디자인하라 |
3차시 | 리마커블한 경험으로 승부하라 |
4차시 | 먼저 고객의 성공을 돕는 것이 진정한 CS다 |
5차시 | 고객 가치로 경쟁하라 |
6차시 | 불만고객은 독특한 가치에 너그러워진다 |
7차시 | 모든 프로세스는 고객으로 귀결된다 |
8차시 | 제품을 팔지말고 서비스를 팔아라 |
9차시 | 탁월한 서비스는 훌륭한 세일즈다 |
10차시 | 작은 서비스가 큰 마음을 움직인다 |
11차시 | 디지털 경험을 놓치지 마라 |
12차시 | 고객과의 접점에서 승부하라 |
13차시 | 감성 커뮤니케이션의 달인이 되자 |
14차시 | 까다로운 고객은 유형별로 접근하라 |
15차시 | 고객과의 맞춤과 관계를 강화하라 |
16차시 | 성과를 내는 CS는 전략이 특별하다 |
17차시 | 핵심고객이 성패를 좌우한다 |
18차시 | 팀원과 리더는 같은 배를 탄다 |
수료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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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80% 이상 | 평가비율 20% 반영 | 평가비율 50% 반영 | 평가비율 30% 반영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